▲한국풍력산업협회 손영기 회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산업의 건강한 발전 및 올바른 에너지문화 창달을 실현하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신정부의 3020 신재생에너지 정책목표 실현 가능성에 국내 에너지산업계의 관심과 기대감이 고조된 가운데 올해 말 발표될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구체적인 정책 방향이 수록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래 에너지전환을 실현해나가는 과정에서 깨끗한 친환경에너지인 풍력이 주도적으로 국내 에너지산업의 미래를 책임지는 역할을 확대해나갈 것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우리 풍력산업계는 지난해 풍력발전설비 누적 설치량 1GW를 돌파한 이래 또 다른 변화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장고를 거듭해온 서남해 해상풍력 실증사업이 착공에 돌입했고 국내 최초 해상풍력단지인 탐라해상풍력의 정식 준공식을 앞두고 있어 해상풍력 시대로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여러 해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을 주관하며 에너지와 환경산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 기여하고 있는 만큼 국내 풍력업계를 비롯한 에너지산업의 현안 전반에 대한 통찰력 있는 발전 방향을 제시해 에너지전문지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주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 창달을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주신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찬사를 보내며 더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