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기술인협회 유상봉 회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해 전력 및 에너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차별화된 지식정보를 신속·정확하게 보도해 더욱 사랑받는 매체로 발전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최근 국제 에너지환경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에너지의 안정적 확보와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공급-소비의 균형적인 발전을 모색하고 있으며 전기차, 사물인터넷,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사용의 효율화를 통한 전기산업의 혁신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도 이러한 패러다임 속에서 전력산업 발전의 성장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력산업 혁신의 흐름에 발 맞춰 항상 발전적·안정적 전기공급과 기술 개발 등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전기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지난 2004년부터 11월1일을 ‘전기인의 날’로 지정해 매년 전력기술진흥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제14회 전력기술진흥대회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 할 예정이며 전력산업 발전과 안정적인 전력수급을 통해 국가 성장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정부포상과 전기인 비전결의식 등 전기인들의 위상과 사기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전력산업의 발전과 전기인의 위상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