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가스차량협회 신원식 상근부회장
[투데이에너지]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창간 이래 한결같이 국내외 에너지 동향을 전달함은 물론 올바른 비전을 제시하며 조언자 역할을 해줬으며 우리 수송용 천연가스업계 활성화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셨습니다.

그간 정부에서는 천연가스버스 지원 등 친환경자동차 보급과 석탄 화력발전 배출기준 강화,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 등의 대응 정책을 추진하며 미세먼지를 감축하기 위한 여러 정책들을 시행 중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 농도는 증가해 왔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국외 오염원의 영향을 감소시키는 노력은 물론 전력 공급 원칙을 환경비용을 고려한 공급원칙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우리 협회에서는 천연가스 유가보조금 지원 정책과 환경부의 천연가스버스 구매 보조금의 증액 등 정책 강화를 건의 및 뒷받침해 왔습니다.

앞으로 화물용 트럭의 L/CNG 전환을 위해서도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맥을 같이해 국내 언론에서도 천연가스차량의 차종 확산과 인프라 확충 등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도 천연가스차량 업계가 내실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