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 장영 회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분야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투데이에너지가 정론을 다루는 언론으로 각종 현안사항과 이슈를 발 빠르게 전달하는 에너지분야 최고의 매체가 되기를 바랍니다.

전 세계가 고효율, 친환경적 신재생 에너지의 개발과 보급·확산에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에너지정책 역시 원자력과 석탄화력을 근간으로 한 가격 및 효율성 위주 정책에서 탈원전, 탈석탄이 기반이 된 고효율산업구조로 바꾸는 에너지 정책의 방향 전환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적 기조 위에서 에너지·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가 어떠한 자세를 취해야 할 것인지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때입니다.

에너지절약은 우리의 발전과 생존을 위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숙명과도 같은 것입니다.

이런 중요성의 연장선에서 ESCO사업은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을 추구함으로써 에너지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함께 이룰 수 있는 탁월한 방법으로써 공공기관, 산업체, 민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너지사용자의 인식 전환과 에너지절약사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새롭고 다양한 기술은 널리 알려져야 하고 이러한 정보제공의 선두는 언론이 돼야 합니다.

창간 19주년을 맞이한 투데이에너지가 늘 새롭고 빠른 정보를 전달하는 질 높은 에너지전문지로써 더욱 도약하시기를 기원하며 많은 발전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