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서울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 누적 설치수 1위
해줌, 서울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 누적 설치수 1위
  • 송명규 기자
  • 승인 2017.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정책 보조금으로 주민 부담 낮춰

▲ 서울시 보조금 혜택을 받아 설치된 강남구 율현동 한신휴플러스6단지 아파트 전경.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태양광 대여사업체 해줌(대표 권오현)이 올해도 서울시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누적 설치가구수 1위를 달성했다.

해줌은 6일 서울시 강남구에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을 준공함으로써 서울시에서만 누적 3,400세대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해 서울시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누적 설치 가구수 1위 업체의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공동주택 대여사업에 참여한 아파트는 강남구 율현동 한신휴플러스6단지로 12개 동, 378세대가 전기료 절감 혜택을 받는다. 태양광 설비는 아파트 옥상에 설치돼 전 세대가 월 평균 200만원의 공용 전기료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여사업은 서울시로부터 약 8,000만원의 공동주택 태양광 보조금 혜택을 받아 설치됐다. 서울시는 적극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는 지자체로 2011년부터 태양광 관련 정책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해 미니태양광 설치, 공동주택 태양광 대여사업 보조금 지급 등 태양광 보급 정책을 통해 태양광 설치를 장려하고 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올해 해줌에서 준공한 서울시 대여사업은 모두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공동주택 대여사업 보조금을 통해 주민들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내년 예정된 대여사업도 서울시와 협력해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 보급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줌 공동주택 대여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과 서울시로부터 3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체로 선정됐다. 해줌은 3년 연속 누적 설치 가구 수 1위답게 다양한 시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준공한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는 올해 9600만원 이상의 공용전기 절감액을 보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태양광 대여사업에 관심 있는 아파트 단지 입주자대표나 관리소장은 해줌사이트(www.haezoom.com) 혹은 전화(02-889-9941)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