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본지와 에너지공학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 3개 부처와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에너지 및 환경 관련 공기업이 후원하는 ‘2017 제9회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시상식이 지난 8일 개최됐다.

에너지 및 환경에 대한 대국민 관심 유도와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에너지 및 환경분야 기업, 학계, 연구계, 대학원, 대학을 대상으로 한 이번 시상식은 에너지와 환경분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를 통해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는 한편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미래를 책임질 인력양성에도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전 지구적 어젠다인 기후변화와 궤를 같이 한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중심에는 에너지와 환경이 있다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다.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성장을 하기위해서는 에너지와 환경 관련 기술과 제품개발 그리고 학술적 연구와 인력양성 등 다양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활성화 돼야만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시상식’은 정부와 에너지 및 환경 관련 공기관 그리고 관련기업과 학계, 학생까지 에너지 환경분야의 전 주체들이 참여하는 환경·에너지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이라 할 수 있다.

기업부문과 학술부문에서 150여개 기업과 단체 그리고 개인들이 각축을 벌인 결과 뛰어난 역량과 성과를 나타낸 총 17개 기업과 단체, 개인이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랜 기간 연구와 노력의 결실로 수상을 한 기업과 개인들이야말로 앞으로 에너지환경분야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와 박수를 보낸다.

아울러 지난 9년 동안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통해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이 운영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정부와 환경·에너지 공기관에게도 감사드린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