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석유현물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03 석유현물시장 연감'이 국내 최초로 발간됐다.

석유 B2B e-마켓플레이스 회사인 한국전자석유거래소 오일펙스(대표 박상철)는 국내외 석유시장 정보와 석유현물 시장가격 Database를 토대로 연감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연감은 급변하는 국내외 석유시장과 관련된 각종 통계와 시장 분석, 주요 이슈에 대해 다루고 있다. 또한 국내 석유현물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국제 원유시장과 싱가폴 석유제품시장, 원 달러 환율 및 석유현물시장 가격에 대한 도표와 통계 현황도 보여주고 있다.

오일펙스는 2003년에 국내 석유시장을 둘러싼 환경들이 급변함에 따라 석유현물시장의 규모가 커졌다며 석유수입사 뿐만 아니라 국내 정유사들도 석유현물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컷다고 설명했다.

오일펙스 한 관계자는 "국내외 석유시장의 실질적인 정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현물시장을 분석한 연감을 발간하게 됐다"며 "석유시장 관계자 뿐만 아니라 석유화학업종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도 국내 석유시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일펙스는 지난해 8월 국내석유현물시장 동향을 분석한 '주간석유현물시장 동향'을 발간해 좋은 반응을 받았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