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기반 SW융합 필드 투어링 현장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에서는 15일 고창전력시험센터와 한전KDN 홍보관 두 곳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일환으로 지역 소재 직업전문학교 학생 100여명 대상 에너지기반 SW융합 필드 투어링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지역청년들에게 에너지·SW융합산업 기술의 최신 동향 및 현장 체험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고창전력시험센터에서는 다양한 신재생발전 설비 견학 및 실제 설비에 SW적용한 UI(User Interface)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한전 KDN 홍보관에서는 전력계통 전 과정의 최첨단 ICT기술에 대한 교육 및 실물모형을 통한 DAS/FRTU, AMI, MG-EMS등 전력 ICT체험 등이 이뤄졌다.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에너지와 SW·ICT를 융합한 현장교육이야말로, 맞춤형 인재양성교육이며 향후에도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이와 관련된 교육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나주혁신도시·혁신산단을 핵심거점으로 에너지와 SW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목표로 에너지신산업분야 SW융합 R&BD, 창업 및 SW기업성장지원, 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총괄)()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기관으로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지자체로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나주시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