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 2018년 무술년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및 산···관 냉동공조인 모두의 가정에 건강한 웃음과 복된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설비투자와 수출이 호조를 보여 상승흐름을 이어갔습니다.

기존 기술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지능형 정보기술과 결합되면서 산업 전분야에 걸쳐 혁명적인 변화로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업계는 IT융복합기술을 바탕으로 지능화된 냉동공조 솔루션사업 및 에너지절감형 친환경 제품 개발에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지난해 우리 협회는 회원사와 냉동공조인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습니다.

올해는 특히 4차 산업혁명이라는 산업분야에 있어서의 혁신적·구조적 변화를 앞두고 냉동공조산업 및 회원사의 발전을 위한 지원과 노력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회원사들에게 냉동공조 관련 통계의 주요 내용과 질을 업그레이드 해 제공하고 국내외 정보의 수집활동을 강화하고 회원사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나서겠습니다.

국내 냉동공조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회의 표준 및 인증을 활성화 하고 국제적 냉매 규제, 무역상 기술적 장벽(TBT)과 관련된 조사 및 분석업무 등을 통해 국제 무역과 관련된 환경변화에 대해서도 슬기롭게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8년은 협회가 검사기능을 이관하고 맞이하는 첫 해로 올해의 주요 사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산·학·연과 정부 관계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