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해를 맞이해 전기인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또한 지난 한 해 동안 전력산업과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뜨거운 열정으로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오신 전기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의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과정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혁신기술이 접목된 시스템의 혁신과 신산업 창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전력산업계 또한 지난해 격변의 한 해를 보냈으며 이러한 변화는 지금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전환 정책이 동시에 펼쳐지고 있으며 자동차, 통신, 금융 등 모든 것이 연결되고 융합하면서 경계가 허물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새롭게 맞이하는 2018년에는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전환 정책이 변화시킬 미래산업에 대한 대응책 마련에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대한전기협회 역시 전력산업계가 변화의 흐름을 주도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사업과 지원을 펼쳐 나가는데 더욱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전기계 전체의 이익을 대변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업계 공동의 발전을 위한 공익역할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지난 한 해 동안 전력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전기인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018년 무술년에도 뜻 하신 바 모두 성취하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