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식 한국주유소협회 회장.

[투데이에너지]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저물고 희망찬 2018년 무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2018년 무술년에는 황금 개띠 해에 걸맞게 대한민국 경제가 더욱 활력 넘치고 발전하는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우리주유소협회는 주유소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법령 개정과 주유소업계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수급거래상황보고 행정처분 기준을 완화 했습니다.

또한 위험물안전관리법 위반시 과태료 경감 부가가치세 대리납부제도 대상업종에서 주유소를 제외시키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특히 주유소업계의 숙원사항인 카드수수료 문제도 회원사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정부를 상대로 ‘유류세에 대한 카드수수료 반환 청구소송’을 제기했으며 현재 소송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더해 새해에는 유류세에 대한 카드수수료를 더 이상 주유소가 부담하지 않도록 국회를 통한 입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주유소를 포함한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 도입과 주유소 공제조합 설립 등을 통해 회원 여러분들이 보다 더 나은 경영환경에서 주유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8년 올 한 해 우리 주유소업계가 직면할 현실은 결코 녹록치 않을 것이지만 우리 협회에서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협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무술년 새해에는 우리 주유소업계가 새로운 기운을 받아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