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의료용가스 제조 및 판매업체인 동양산업가스(주)(대표 최지호)는 지난 95년 경기도 광주군 실촌면에서 사업을 개시했다.

이후 국내 기초소재산업과 더불어 8년 간을 가스사업에 투자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적기에 공급해 오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그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산업용가스를 산업체, 학교, 연구소, 병원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수요자가 충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리적으로 경기도 광주군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IC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 및 중부권 운송능력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에 물류 비용절감과 신속한 공급으로 고객의 원가절감에 일조하고 있다.

이 회사는 96년 3월 제품의 다양화를 선언한 후 산업용가스를 비롯해 의료용, 일반가스제조, 판매등 뿐만 아니라 초고순도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판매 및 배관설비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있다. 97년에는 소방용 CO₂를 유럽과 동남아로의 수출을 시작하고 서울 양천구에 서울지점 설립, 가스배관 설비업 등록을 마무리한 후 2000년에는 충북 진천에 제2공장 부지 매입 등을 했다.

이 회사는 안전관리에 있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코자 매주 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 회사는 1,500평의 대지에 산소 23톤, 질소 15톤, 아르곤 15톤, 탄산 15톤 규모의 저장탱크와 충전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액공급은 대성산업가스와 선도·경인으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