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6주년 - 작지만 강한 기업] 한국요꼬가와전기(주)
[창간6주년 - 작지만 강한 기업] 한국요꼬가와전기(주)
  • 승인 2004.09.23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어 · 계측분야 전략적 솔루션 제공
▲ 오비나다 다데오 사장
1978년 12월에 설립된 한국요꼬가와전기(주)는 일본의 요꼬가와전기 주식회사가 100% 투자한 외국인 투자기업이다.

공정자동화(PA:Process Automation) 및 21세기의 성장유망한 환경산업 관련 각종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 Start-up,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만족 실현과 국내기간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전문기업이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건전한 이익을 내는 경영’실현을 목표로 하는 요꼬가와의 신 장기 경영구상인 ‘Vision-21 & Action-21’을 통해 경영혁신을 추진해 오고 있다. 아울러 사업분야인 제어·계측·정보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략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기업의 미래는 인재’라는 인식하에 해외연수와 직능교육, 전문교육, 계층별 교육 및 관리자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전사원에게 선택 또는 의무적으로 이수하게 하는 등 인재육성·계발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능력과 업적을 중시하는 공정, 공평한 인사제도와 성과보상제도(영업이익의 30%를 성과급으로 지급)를 도입ㆍ시행 명문화했다.

경영효율을 혁신적으로 제고하는 독창적인 생산활동운동인 Tops(Top Oriented Production System)운동과 고객의 입장에 서서 품질을 평가ㆍ관리하는 고품격의 품질관리활동인 LETS(Let’s Practice ETS)운동을 적극 전개해 일할 맛 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오고 있다.

또한 노경협의회의 활성화, 복리후생 지속강화 및 열린경영, 투명경영, 참여경영을 통해 노사가 상호화합·신뢰·존중하는 21세기형의 신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2000년에는 중소기업부문에서 신노사문화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