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오제닉 인더스트리즈가 한국시장진출을 위해 지난 4월 용인시 기흥에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지난달 14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에서 사업발표회를 가졌다. 이에 본지는 클라이오제닉 인더스트리즈 코리아 지사장을 맡은 심봉은 지사장을 만나 향후 사업계획 등을 들어보았다.

△어떤 회사인가

한국지사(CIK)는 지난 40년동안 세계 초저온산업을 선도해온 미국 Cryogenic Industries(ACD)社가 단독 100% 출자한 외국계 법인이다. 또한 한국지사는 ACD社의 초저온 펌프관련 복수기기 보급과 LCNG/LNG Station가 같은 찬연가스 차량 충전설비, 차량용 CNG Tant 등 모든 제품 및 계열사 생산품에 대한 판매 및 A/S를 총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SCI type 3 CNG 실린더의 판매대행과 NorthStar社의 LCNG/LNG시스템에 대한 판매 설치, 공식 A/S센터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우리지사는 공급단계의 단순화고 생산에서 바로 유통단계 없이 고객에게 공급된다. 또한 검증된 기술진 확보로 ACD 본사수준의 서비스 제공은 물론 CIK 납품제품, 부품제고 확보로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부터 당일배송까지 다양한 고객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14일 사업발표회를 가졌다는데

우리지사는 지난 4월 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공세리에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5개월 간의 사업준비를 거처 지난달 14일 본격적인 사업개시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우리지사는 국내 가스관련업체들을 초청해 회사 소개와 함께 사업분야 등을 소개했다. 또한 이날 LCNG/LNG 충전소관련 미국독점회사인 NorthStar社와 기술협정체결하고 초저온펌프, LCNG/LNG설비 등의 국산화와 그에 따른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주요사업분야는

CIK의 사업부분은 산업가스관련 초저온 펌프, 터보익스펜더, 기화기, Air separation Plant 각종 Pump Part 납품, 초저온관련 기술 컨설팅, 펌프 및 설비 A/S 등으로 미국 본사와 동일 수준의 기술서비스로 고객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NGV부분은 NorthStar사 LCNG/LNG 설비 판매 및 설치, 설비 공식 한국AS센터, SCI CNG 실린더 공식판매대행, T/W사 차량용 LNG Tank A/S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우리지사는 S사(경기도소재)와 8시간 200대의 버스를 충전할 수 있는 LCNG충전소 건설사업을 추진( 건설인허가 진행중 / 약20억 규모)중이며 동일 사양의 LCNG 충전소 설계진행 중이다.

△올해 사업 중점 계획은

올해 우리지사는 기존 AGENT SYSTEM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기술력부족(부적절한 제품납품 등) 고객의 수요를 고려치 않은 고가제품 위주의 제품을 선정해 지나친 유통마진을 근절하는데 앞장서겠다. 또한 한국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질 서비스제공, 한국시장 점유율 확대하는 한편 신규사업인 △LCNG/LNG 충전소 및 관련사업 △차량용 Type III CNG용기관련 사업을 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