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2005년 을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05년 새해에도 회원사의 무궁한 발전과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협회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고 냉동공조산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주신 회원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1년은 국내외의 급격한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국내경기의 침체와 북한 핵문제 및 이라크 전쟁 등으로 인한 세계정세의 불안요소 때문에 우리나라의 모든 산업분야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침체됨에 따라 회원사 및 냉동공조인 모두에게 어려웠던 한해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올해도 국내·외의 경기 불황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전망하고 있으나 이런 때일수록 회원사 및 냉동공조인 모두는 신기술개발 노력을 계속하고 변화하는 세계 경제흐름에 능동적이고 보다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무한경쟁 속에서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여러가지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업계는 이러한 역경을 극복하기 위하여 고비용·저효율의 구조개선 노력과 함께 환경친화적인 제품의 개발과 보급을 확대하고 기술개발 향상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특히 수출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효율적인 대책을 수립, 시행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협회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