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찬 감격으로 희망찬 2005년 을유년 새해를 맞이하시고 새해에는 더욱더 많은 복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국가 산업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에너지 업무에 종사하는 우리들의 노력으로 힘들었던 2004년의 에너지 위기를 잘 극복할수 있었습니다. 희망찬 동이튼 새해 에는 우리 에너지 분야가 더욱 국가발전의 중심에 설수 있기를 기대하며 하시는 모든 일마다 큰 성취를 이루시고 항상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건데 지난해는 고유가로 인해 에너지 분야에 종사하는 우리 에너지 기술인들에게 거는 국가와 국민들의 기대가 컸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새해에는 에너지분야에 종사하는 우리 에너지 기술인들이 더욱 단합된 모습으로 지혜와 슬기를 모아 전진해 나갈것을 다짐해봅니다.

새해에는 교토의정서에 의한 기후협약의 발효등으로 화석연료의 해외의존도가 높으며 온실가스배출량의 규제를 받게될 우리나라로서는 신재생에너지 개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며 국가적 차원의 대책마련과 집중적인 지원이 있을것이라 봅니다.

이에 한국대체에너지협회에서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종사하시는 사업자와 기술인 여러분들의 중지를 모아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괄목할만한 성장과 발전을 가져오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것입니다. 아울러 에너지 분야의 중요한 사업과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수 있도록 에너지 기술인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