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0년 1월 우성금속으로 설립된 우성R&P(www.ghpunit.com)는 2001년 현재의 회사명으로 법인을 전환, 국내 유수의 냉동공조업체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현재 공조 및 보일러부품인 Air Con 실외기 배관 sub Ass’y와 가스보일러용 H/E Tube, GHP용 분기관, Turbo 냉동기 부품인 ImPeller 7종, Seperator, 빙축열 Header 등을 주요품목으로 생산하고 있다.

현재 동관부문의 GHP 분기관은 LG전선과 린나이코리아에 납품하고 있으며 3·5·8·10마력 에어콘 실외기 총합조립 배관 sub Ass’y는 범양냉방공업, 열교환기 부품은 우경산업, 빙축열 Herder는 핀튜브코리아에 각각 납품하고 있다.

가공부문의 8·10마력 가스콤프레샤-크랜크샤프트와 메인베어링 하우징 등은 범양Unicold와 거래하고 있다.

이미 우성R&P의 GHP 분기관은 일본의 GHP 제조사인 아이신정기와 산요의 인정을 받고 있다.

우성이 개발한 분기관은 일본의 GHP 제조사의 실험결과 성능이 우수해 오히려 일본제품보다 가격경쟁력이나 제품품질경쟁력이 앞선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2002년 4월 아이신정기의 GHP를 보급하고 있는 두우종합기술단에 분기관을 납품한 이후 그해 12월에는 일본 산요사의 GHP용 분기관을 개발, 140·280·560 시리즈용 분기관과 레듀샤를 LG전선에 납품하고 있다.

2003년에는 아이신정기의 GHP용 분기관을 개발, 린나이코리아에 납품해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GHP 시공까지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분기관을 보호하는 장비를 우레탄소재로 개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