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신년특집] 경영혁신 사례 - 극동도시가스
[2005 신년특집] 경영혁신 사례 - 극동도시가스
  • 이종수
  • 승인 2005.01.05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시그마 경영혁신 기법 도입
극동도시가스는 고객만족을 통한 회사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지난 99년부터 6시그마 경영혁신기법을 도입해 현재까지 이를 추진해오고 있다.

극동도시가스(대표 한기수)는 6시그마 Council, 사무국, 추진팀 등 3개의 조직을 구성해 과제선정 및 수행, 사후관리, 평가·포상 등의 프로세스를 통해 체계적인 혁신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말 현재 4명의 BB(Black Belt)가 6시그마 추진팀에 소속돼 있으며 99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BB 총 10명, GB(Green Belt) 총 103명이 양성돼 현업에서 활동 중이다.

또한 IT 효율성 향상, 연체관리 개선, NEW GIS 구축, GIS 입력기간 단축, 가스공급기간 단축, 서류관리 개선 등 BB 프로젝트 28건, GB 프로젝트 17건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신규 수익창출 및 경영효율의 향상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가스공급기간 단축 프로젝트의 경우 공급전 안전점검 기간 축소 등 공급 프로세스의 대대적인 개선을 통해 가정용은 30일, 영업용은 8일의 평균공급기간을 단축하는 획기적인 결과를 이끌어내 고객 및 시공업체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극동도시가스는 지난 5년간의 성공적인 6시그마 운영을 바탕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혁신문화의 정착과 함께 6시그마적 사고를 기업문화로 내재화하기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 직원의 GB프로젝트 참여 및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