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코텍엔지니어링(대표 김금파 www.bestghp.co.kr)은 지난해에 실외기를 약300여대를 보급해 사업목표인 100억원 달성은 무난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직영공사체제를 고집스럽게 고수하고 있는 코텍엔지니어링은 정확한 시공으로 하자 발생을 최소화시키고 시공 방법상 용접시 질소 퍼지 등 육안 확인이 어려운 부분에서의 시공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꾸준히 실시, 최상의 시공 품질을 보증하고 있다.

코텍엔지니어링은 그간 다져온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삼성물산의 공식 GHP A/S센터를 운영 이다.

삼성물산에서 공급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공식적인 A/S를 수행하고 있다. 또 GHP부문에서는 일부 자체 개발된 GHP부품의 경우 일본 제조사도 만족할 만큼의 제작능력을 확보, GHP를 이용한 SYSTEM 및 기술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코텍은 GHP뿐만 아니라 GSHP 등 대체에너지의 보급, 판매, 시공, A/S 등 Total Engineering기술을 축적해 나가고 있다. 특히 지열히트펌프의 경우 약 1년간의 System연구 및 시공 표준을 완성하고 최근에는 설계사무실을 통한 Engineering Support를 시작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다. 또 삼성물산이 미국 CAPSTONE사에서 도입한 Micro Gas Turbine을 활용하는 Co-gen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