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린나이코리아가 가스레인지 최초로 은나노 기술을 적용한 '은나노 웰빙 가스레인지'
가스기구의 명가에서 토털 리빙 시스템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성모 www.rinnai.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한 '2005 제7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가스레인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전국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64개 산업군 2,576개의 브랜드를 평가해 이뤄진 것으로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제품들을 선정하는 것이다.

린나이코리아가 브랜드파워 1위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제품력과 우수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각종 첨단 기능들을 장착한 제품들이 주 고객층인 주부들에게 인정을 받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린나이코리아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열이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꺼지는 '하이컷 기능'과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 자녀들이 조작하기 힘들도록 만든 안전손잡이, 조리과정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화력을 조절해 조리 후 꺼지는 기능 등 최신 기능들을 장착한 신제품들을 계속 선보여 왔다. 또 생활의 트랜드로 자리잡은 웰빙 기능을 강화하고 관련된 마케팅에 집중, 신세대 주부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얻은 것도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린나이코리아의 김범석 홍보팀장은 "지난해 4월 가스레인지로는 최초로 은나노 기술을 적용한 '은나노 웰빙 가스레인지'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신제품들에 웰빙 기능들을 강조해 왔다"라며 "신기능과 함께 제품의 고급화를 추구한 것이 신세대 주부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어 '웰빙 마케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