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대표 송재호·사진)는 회사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무엇보다 역량강화를 통한 인재육성을 강조하고 있다. 인재육성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회사의 미래를 위한 가장 확실한 투자라는 생각에서다.

경동도시가스는 이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인재육성을 위한 성과향상 네트웍인 KD PIN 시스템을 구축, 지난 3월 초 오픈했다. 이 시스템은 직원 개개인의 역량 진단에서부터 성과관리, 교육운영관리, 지식관리, 자기계발 등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송 대표가 올해 이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게 최우선 목표라고 말할 정도로 이 시스템에 거는 기대가 크다.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해나갈 인사교육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경동도시가스는 이 시스템을 인재육성의 큰 틀로 잡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그 첫 신호탄으로 지난 4월부터 명사 초청 특별강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명사 초청 특강을 매월 셋째주 수요일로 정례화 한다는 계획이다.

송재호 대표는 “회사가 추구하는 역량강화를 위한 인재육성을 위해 꾸준하고 다양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회사 분위기 창출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동도시가스는 또 경영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는 7월부터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