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교육나눔공헌부문 사회공헌대상 수상
서부발전, 교육나눔공헌부문 사회공헌대상 수상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8.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한국서부발전이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부발전이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직무대행 정영철)은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나눔공헌부문 사회공헌대상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9월 ‘에너지로 더 나은 미래를 창출하는 행복 파트너(Shared Energy for Better Tomorrow)’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새롭게 수립하고 정부의 ‘사회적 가치’ 실현 요구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나눔공헌분야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여의 일환으로 서부발전은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지역학생 학습멘토링)’, ‘꿈너머 꿈 진로 멘토링(서부품질명장 & 특성화고 학생 멘토링)’, ‘서부 꿈나무 디딤씨앗 통장 후원사업’ 등 다양한 교육나눔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는 20명의 우수대학생 멘토가 방학기간동안 서부발전 본사가 위치한 충남 태안에 거주하며 지역사회 초․중․고교생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탐색, 정서교류 등을 통해 지역사회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갖춘 대학생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나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017년 여름방학부터 시작해 총 40명의 대학생 멘토와 421명의 지역학생이 참여했으며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이 있는 서부발전의 대표사회공헌사업으로써 향후에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꿈너머 꿈 진로 멘토링’은 서부발전의 품질명장을 포함한 품질명장협회 소속 국가품질명장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특성화·마이스터고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기술전수와 산업현장탐방 등 실질적 진로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나눔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기발생 원리 강의, 체험교육 등 발전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전기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학생 자유학기제를 위한 ‘신바람 에너지스쿨’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시행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설정 및 교육격차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서부발전은 2011년부터 서부 꿈나무 디딤씨앗 통장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약계층 아동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발전소 주변지역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매년 4,800만원을 후원하고 있으며 정부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 적립해 아동 및 청소년들이 학자금 마련, 창업 지원, 주거비 마련, 자격증 및 취업훈련 등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