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11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선정
린나이, 11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선정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8.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무환경·제품·소비자 선호 등 높은 평가
린나이코리아 콘덴싱보일러 RC500시리즈.
린나이코리아 콘덴싱보일러 RC500시리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가 ‘2018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1년 연속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조사는 국내 기업들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의 설문을 통해 부문별 최고의 기업을 평가한다. 

린나이는 △경영자산 활용도 △직원 복리 후생 및 근무환경 △제품의 질(서비스 포함) △ 고객만족 실현 △믿을만한 기업 △소비자 선호 기업 등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별도 조사 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이다’에서는 최근 수년간 업계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보일러산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또한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10년 연속 1위 선정 등 다수의 조사에서 보일러 업계 내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린나이는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사업에 집중하며 올해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콘덴싱보일러 RC500시리즈’ 출시와 더불어 환경부와 함께 친환경 ‘저녹스보일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린나이의 관계자는 “11년 연속 보일러부문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해 주신 업계 관계자와 소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을 고려한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