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구글 선정 광고 캠페인 1위 영예
LG전자, 구글 선정 광고 캠페인 1위 영예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8.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진출 20주년 기념···가족애 담아 네티즌 공감 얻어
LG전자 인도 20주년 동영상 유튜브 광고 장면.
LG전자 인도 20주년 동영상 유튜브 광고 장면.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영상이 ‘세계 여성의 날(3월8일)’을 맞아 구글이 특별히 선정한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YouTube Ads Leaderboard)’ 1위에 선정됐다.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의 지표로서 선정된 영상들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고 화제가 된 것은 물론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로 평가받는다. LG전자의 광고 영상이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가 지난해 5월 공개한 이 영상은 4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2,500만뷰, 5개월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약 4분 분량의 이 영상은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이지만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 결국 우주비행사의 꿈을 이루게 된 딸은 어머니에게 LG 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내용이다.

LG전자는 1997년 인도시장에 진출한 이후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고려한 현지 맞춤형 특화제품 출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쳐오며 인도의 국민브랜드로 자리잡았다.

LG전자 인도법인장인 김기완 부사장은 “인도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만든 영상이 좋은 결과를 얻었다”라며 “현지화 전략을 지속 전개해 국민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