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연,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
에너지연,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8.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E, E 저장 등 원천기술연구 및 상용화 지원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곽병성, 이하 에너지연)은 12일 광주광역시 첨단과학산업단지에서  최경환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등 인사·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 에너지연이 공동으로 기획한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는 총 사업비 269억원이 투입돼 바이오에너지와 친환경 에너지 저장분야의 원천기술연구 지원은 물론 인증 및 실증을 통한 상용화 지원과 중소·중견기업의 현장 애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광주지역 대학의 관련 분야 특성화를 유도해 연구부문별 전문 인력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내 산·학·연과 첨단 고가 연구 장비·시설을 공동 활용함과 동시에 전문 기술인력의 양성을 위한 기술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공헌할 전망이다.

곽병성 에너지연 원장은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연구, 실증은 물론 기후변화 대응 R&D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대덕연구단지에 위치한 본원과 함께 충실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조감도.
광주 바이오에너지 연구개발센터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