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LPG시장 안정화 방안 등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서울가스판매조합이 3차 이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 LPG시장 안정화 방안 등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서울가스판매조합이 3차 이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원정판매 또는 뜨네기 LPG판매사업자로 인해 가격이나 물량 유치 경쟁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서울 LPG판매업계가 선제적인 대응을 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서울 소재 LPG시장에 대한 변화 내용과 정보를 사업자간 서로 공유하고 서울LPG시장안정화 위원회 차원에서도 신속하게 접근해 해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서울가스판매업협동조합(이사장 이영채)는 19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 2층회의실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군단위 LPG배관망 액법 법제화 예정안 △소형LPG저장탱크 안전기준 강화 △서울지역 LPG시장 안정화 대응 현황 △공인검사기관 법인설립 등 기타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우선 주방기구, 주물버너, 카드단말기 등과 같은 업종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LPG판매소를 대상으로 확보한 LPG물량을 매각하거나 이를 유치하려는 움직임에 선제 대응해 이같은 현상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 여세를 몰아 최근 한강 이북이나 강남 등에서 벌어지는 가격 또는 LPG물량을 유치하려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조합과 서울 LPG시장 안정화위원회 차원에서 강력 대응해 나갈 방침을 시사했다. 

서울조합의 경우 지난 2015년 공인검사기관 재지정을 받은 이후 오는 2020년 1월 재지정기간이 종료될 예정이기 때문에 조합과 독립된 별도법인을 사전에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가스판매조합을 비롯해 충북, 충남, 전북, 전남, 대구, 부산, 경남 등 8개기관이 공인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활동 중이며 한국LP가스판매협회중앙회는 지방조합 차원에서 공인검사기관을 지정받지 않은 경기도를 비롯해 인천, 광주, 제주, 경북, 울산 등에 검사기관 지정을 받아 LPG판매시설에 대한 재검사업무를 수행중이다. 

이날 서울가스조합은 소형LPG저장탱크 안전거리는 물론 군단위 LPG배관망 사업에 대한 법제화 상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