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글코리아 라돈 저감 전용 공기청정기 ‘AG600S RADON’.
에어글코리아 라돈 저감 전용 공기청정기 ‘AG600S RADON’.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에어글코리아는 라돈 저감 전용 공기청정기 ‘AG600S RADON’를 출시했다.

‘AG600S RADON’은 대기 중 폐암 발생 원인 1위인 라돈과 유해물질을 필터 공기 여과 필터를 사용해 방사성 원소의 약 80%를 저감시킨다. 라돈 농도가 높은 공간에서 공기 중 미립자를 여과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로 방사성 물질이 먼지 등에 붙어 흩어지는 것 역시 제거가 가능하다.

또한 거주 공간에서 보다 깨끗한 공기질을 제공하는 것으로 꽃가루, 애완동물의 비듬이나 털, 곰팡이 포자, 미세먼지와 알레르기 항원 등과 같은 입자의 공기를 필터링하며 라돈을 비롯한 독성 화학물질과 가스의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존 제품군들과 동일한 낮은 소비전력, 장착된 바퀴로 이동이 용이하며 제품 상단에 위치한 LCD 화면을 통해 현재 상태와 기능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원형 버튼으로 5단계 풍량  조절이 가능하다. 필터 교체 방법은 커버 후면부분 스위치를 잡고 가볍게 당기면 분리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다.

에어글의 관계자는 “‘AG600S RADON’ 모델이 가정의 공기 중 유해 요소인 라돈과 먼지 등을 최소화해 폐암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라며 “가족의 건강과 안전에 보다 나은 해결책을 위해 라돈 저감시스템을 가정에 효과적”이라고 제품 출시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