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제3차 에기본 수립 본격화
산업부, 제3차 에기본 수립 본격화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8.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 에기본 온라인사이트 개설 및 권역별 설명회 개최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2040년까지의 에너지전환 종합 비전을 담게 될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의 수립과정을 대내외에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제3차 에기본 온라인사이트를 에너지전환정보센터(www.etrans.go.kr)내에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10일부터 개설되는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에기본 개요, 수립일정, 작업반(워킹그룹) 활동현황을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국민 의견 반영을 위한 온라인 의견 수렴도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는 에기본의 수립을 위해 산··연 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을 포함해 구성된 전문가 그룹(총괄, 갈등관리·소통, 수요, 공급, 산업·일자리 5개 분과)을 워킹그룹으로 구성하고 있다.

에기본은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에 따라 20년을 계획기간으로 5년 주기로 수립하는 에너지분야 최상위 행정계획으로서 정부는 올해 말까지 제3차 에기본(2019~2040)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앞서 정부는 지난 370여명 규모의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3차 에기본 수립에 착수, 현재 각 분과별로 활발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사이트 개설을 계기로 제 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국민·이해관계자 의견 수렴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정부는 3차 에너지기본계획에 바란다를 주제로 영남권, 충청권, 호남권에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주요 일정은 영남권: 23일 부산 BEXCO 321충청권: 24일 대전 컨벤션센터 3층 컨퍼런스홀 호남권: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301호 등이며 수도권·강원권 설명회는 5월 마지막주 혹은 6월 첫째주에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정부는 5월 말부터 각 분과별로 검토한 분야별 정책과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하는 온라인 의견수렴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권역별 설명회 참가신청과 온라인 의견수렴은 모두 제 3차 에너지기본계획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산업부는 제3차 에기본 수립과정에서 객관성전문성투명성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다각적인 의견수렴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