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자유한국당에 이어 더불어민주당도 6.13 지방선거에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등 경유차를 적극 감축하겠다는 공약을 내놓았다. 

자유한국당의 경우 대당 300만원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어 연간 1만대의 노후 1톤 경유차량을 LPG트럭으로 전환할 경우 약 300억원의 재정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더불어민주당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브리핑을 통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등 경유차를 적극 감축하고 전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운용되고 있는 LPG연료사용제한을 조기에 폐지한다는 방침을 제시했다. 

LPG연료사용 규제완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액화석유가스의안전관리및사업법을 개정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0월 곽대훈, 윤한홍 의원이 해당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한데 이어 국민의당 이찬열 의원은 RV LPG차량을 허용하는 개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그 후 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해 7월 배기량 2,000cc 미만의 LPG차량을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액법 개정안을 제출한데 이어 조배숙 국민의당 의원이 지난해 11월  1,600cc 미만의 LPG차를 허용하는 법안을, 올해 1월에는 이찬열 의원이 3년 경과 LPG중고차를 일반인들이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을 제출한 바 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은 주택가에 운행중인 생활형 노후 경유화물차를 LPG 1톤 트럭으로 전환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방향성도 설정했다. 

이처럼 여야 각 정당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LPG차량 보급 및 노후 경유차 조기페차 등의 공약을 제시했지만 향후 얼마나 실행력 있게 해당 정책을 추진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