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2019년도 수행 R&D 사업설명회 개최
서부발전, 2019년도 수행 R&D 사업설명회 개최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8.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지원·4차 산업분야 확대 전망
2019년도 수행 신규 연구과제에 대한 R&D 사업설명회가 개최되고 있다.
2019년도 수행 신규 연구과제에 대한 R&D 사업설명회가 개최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15일 한국철도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현재 공모 중인 2019년도 수행 신규 연구과제에 대한 R&D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1일부터 회사 홈페이지와 신문을 통해 신규 연구과제를 공모하고 있으며 이날 설명회에는 기업, 대학, 출연연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신규연구과제 공모는 서부발전의 중장기 기술개발전략인 5대 핵심기술분야 연구(발전설비 운영기술, 가스터빈 국산화 기술, IGCC 운영 및 연계기술, 신재생에너지 적용기술, 친환경 자원순환 기술), 전력기술 육성을 위한 기초연구, 발전분야 운용기술 향상을 위한 과제와 발전 5사 공동 중소기업지원 협력연구과제,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과제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최근 정부의 R&D 정책과 일자리창출 방안, 자체 R&D 추진 방향 및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R&D 시스템 참여방법 등을 시연하기도 했다.
 
신규연구과제 공모는 오는 30일까지이며 한국서부발전 홈페이지(www.iwes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과제는 사전심사를 거쳐 오는 10월까지 최종심의를 완료할 예정이다.

서부발전의 관계자는 “양질의 사회일자리 창출을 위한 R&D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4차 산업기술과 연계한 발전분야의 기술과 신재생에너지 기술 분야에도 R&D를 확대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Open Innovation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참여자 편의성을 고려, 태안 본사에서 진행하던 설명회를 대전에서 시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