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ESCO협회는 지난달 21~22일 이틀간 덴마크 코펜하겐 UN City/ODD Fellow Palace에서 개최된 ‘2018 Energy Efficiency Global Forum’에 참가해 전세계 에너지 담당 고위 공무원 및 에너지효율분야 석학들과 에너지효율 정책, 그리고 글로벌 협력방안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ESCO협회는 덴마크 코펜하겐 UN City/ODD Fellow Palace에서 2018 Energy Efficiency Global Forum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번째 개최되는 EE Global은 한국, 미국, 중국, 캐나다, 덴마크 등 전 세계 50여개의 국가에서 에너지 관련 전문가 약 950여명을 초청해 에너지효율성에 대한 혁신·투자·영향을 주제로 Take 10, Fireside chats, Excutive Dialogues, Intensive Learning Session 4가지 섹션으로 구성해 포럼을 진행됐다.

포럼 주요 내용으로는 에너지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정책입안자들의 옳은 결정, 인센티브 제공, 에너지효율 향상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 및 에너지효율 성과측정의 중요성 강조, 성과를 예측하기 위해서 데모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등을 논의했다.

ESCO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에너지절약사업분야 기술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며 많은 ESCO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