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가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KBRI)’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귀뚜라미보일러가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KBRI)’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귀뚜라미보일러가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보일러로 2년 연속 선정됐다.

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KBRI)’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이번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4.3점 상승한 17점으로 1위에 오르며 경쟁브랜드를 제쳤다.

이번 조사는 소비재(31개), 내구재(23개), 서비스(46개) 등 100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약 3개월간 일대일 개별면접방식으로 서울 및 6대 광역시 10~50대 남녀 1만2,000여명이 평가에 참여했다.

귀뚜라미는 이번 수상에 대해 친환경적이면서 안전한 보일러를 공급하고자 질소산화물(NOx) 저감기술과 안전기술을 계승, 발전시키며 제품에 접목해 온 부분을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풀이했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저녹스 1등급 보일러 제품군을 확대하며 친환경 보일러 보급에 앞장선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귀뚜라미는 국내 가스보일러시장에서 30%를 차지하는 콘덴싱보일러뿐만 아니라 70%를 차지하는 일반 가스보일러에도 특수 설계된 메탈화이버 버너를 장착해 NOx 배출량을 50mg/kWh  이하로 줄인 저녹스 1등급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안전에 대해서도 만전을 기우리고 있다. 창업주 최진민 회장의 안전철학에 따라 20년 전부터 모든 가스보일러에 2중 안전장치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설치해 지진 등 재난으로 인한 가스 중독, 폭발,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이바지하며 쌓은 신뢰가 밑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귀뚜라미보일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0년 연속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1년 연속 △한국소비자포럼의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2년 연속 등 국내 유수 브랜드 가치 평가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를 이어오고 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1위에 선정되며 귀뚜라미보일러에 대한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께서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과 책임감 있는 자세로 우리나라 보일러산업 발전과 소비자의 편익증대에 이바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