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민연대, 생활밀착형 에너지절약 꿀팁 공개
에너지시민연대, 생활밀착형 에너지절약 꿀팁 공개
  • 김나영 기자
  • 승인 2018.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형마트 160매장서 녹음캠페인 진행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전국 225개 환경·소비자·여성단체로 구성된 에너지 전문 NGO 네트워크인 에너지시민연대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을 위해 7월부터 2018년 여름철 에너지절약 녹음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여름철 에너지절약 녹음캠페인은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전 국민이 참여하는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밀착형 에너지절약 꿀팁을 다양한 내용으로 소개하고 실천하도록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평소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에 관심이 많은 노은지 KBS 기상캐스터가 7년째 재능기부로 내레이션에 참여해 대기전력 차단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법 BMW(Bus, Metro, Walk)실천 등의 테마로 진행된다.

특히 여름철 에너지절약 꿀팁음원은 7월부터 대표적인 대형마트인 롯데마트 전국 124개 매장과 홈플러스 전국 142개 매장을 통해 송출이 시작된다. 에너지 소비자들이 에너지절약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에 동참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에너지시민연대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을 위해 여름철 에너지절약 녹음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하며 오는 822일 서울광장을 비롯한 전국 20개 지역에서 15회 에너지의 날 - 불을 끄고 별을 켜다행사를 동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