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ITY에너지 제6회 미래에너지캠프 포스터.
CNCITY에너지 제6회 미래에너지캠프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CNCITY에너지가 8월31일부터 9월2일까지 무박 3일동안 KAIST 대전 본원 및 문지캠퍼스에서 제6회 KAIST 미래에너지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CNCITY에너지가 대전광역시, KAIST와 공동으로 산∙관∙학이 함께 2013년부터 주최해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캠프부터는 CNCITY마음에너지재단의 주관 하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미래의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했다.

제6회 참가 학생들은 ‘지속가능한 미래에너지도시’라는 주제로 과학특강, 랩투어를 통한 과학기술 체험은 물론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캠프 1일차에는 첨단과학체험, 도시가스 안전사용 교육, KAIST 재학생과 함께하는 이공계 진로탐색 멘토링 등이 있을 예정이다. 캠프 2~3일차에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는데 ‘지속 가능한 미래에너지 도시 건설’을 주제로 팀별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다양한 도구와 재료를 통해 시스템을 제작해 최종 전시 발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총 100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 미래에너지캠프의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7월23일부터 8월3일까지 2주간 CNCITY마음에너지재단의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대전광역시와 계룡시의 초등학교 6학년이며 비공개 추첨(8월10일)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14일 CNCITY마음에너지재단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황인규 CNCITY에너지 대표는 “참가 학생들이 미래 에너지도시의 모습을 직접 도구로 만들어 보며 사고의 확장을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6회 KAIST 미래에너지캠프’ 관련된 문의는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042-350-6213), 신청 문의는 CNCITY마음에너지재단(042-336-5145)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