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시민연대 대학생 자원활동가들이 청계광장에서 에너지절약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에너지시민연대 대학생 자원활동가들이 청계광장에서 에너지절약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한낮 더위에도 에너지시민연대의 대학생 자원활동가들이 에너지절약을 위해 거리에 나섰다.

에너지시민연대는 대학생 자원활동가들과 지난 6일 청계광장에서 제3차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전 중 내린 비로 습도와 온도가 최고로 높아지는 12, 대학생 100여명은 에너지송에 맞춰 다함께 에너지절약으로 건강한 지구를 만들자고 외쳤다. ‘E-RUN(이런) 다이어트퍼포먼스는 생활 속 에너지를 아끼는 이런(E-RUN) 절약 방법이 있었네? 이런 방법을 오늘부터 실천해볼까?’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일반 시민들도 ‘E-RUN(이런) 다이어트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 자원활동가들은 에너지절약 퍼포먼스와 함께 거리를 활보하며 지나가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홍보용 부채를 나눠줬다.

대학생 자원활동가가 청계천 다리 밑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민에게 홍보용 부채를 전달하고 있다.
대학생 자원활동가가 청계천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민에게 홍보용 부채를 전달하고 있다.

홍보부채에는 가정용-여름철 적정온도 지키기, 쓰지 않는 전기제품의 플러그 빼기, 세탁물은 모아 한꺼번에 세탁하기 사무실-에어컨 설정온도 2도 올리기, 계단 이용해 에너지와 건강 지키기, 컴퓨터 본체를 켜고 1분 뒤 모니터 켜기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 에너지시민연대는 822일에 열리는 제15회 에너지의 날도 홍보했다.

에너지시민연대에서 진행하는 여름철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은 지난 716일을 시작으로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8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앞으로 1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제15회 에너지의 날 행사는 오는 822일 서울광장을 비롯한 전국 20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9시부터 5분동안 전등을 끄는 대표적인 전국 동시 소등행사를 비롯해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실천 운동을 전개한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행사는 불을 끄고 별을 켜다 나누자! 평화의 에너지라는 슬로건과 함께 에너지전환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체험 교육과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