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배포되는 화학물질 정보 및 주민대응 요령 책자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배포되는 화학물질 정보 및 주민대응 요령 책자

[투데이에너지 진경남 기자]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가 영주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취급하는 화학물질 정보와 공장 주변 가스 농도 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지난 4월 주민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약속했던 영주 공장에서 취급하는 화학물질 정보와 유사시 주민 대응요령 등을 담은 책자를 제작∙배포한다.

또한 회사 인근 지역에 전광판 설치를 통해 공장 주변 가스농도를 실시간 전달 함으로써 주민들이 직접 대기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제작한 책자에는 SK머티리얼즈 영주공장에서 취급하는 제품 및 원부재료 등 화학물질의 종류와 화학사고 발생시 주민 대응 요령을 만화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대피소 및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자는 인근 마을 주민들의 각 가정과 관공서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회사 입구와 인근 필두마을에 전광판을 신규로 설치하고, 영주시 택지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전광판을 활용해 공장 주변 가스 농도 및 대기 위험상태 등을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전광판에는 공장 외곽 9개소에 설치돼 있는 가스검지기와 연계하여 주요 유해화학물질인 불화수소, 암모니아, 염화수소의 농도, 대기 위험 상태, 사고 발생 상황 등이 게시된다.

SK머티리얼즈는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역 대표기업이 되고자 공장 설비의 안전 개선에 대한 아낌 없는 투자 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회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안전대책을 완료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