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2018 국정감사 일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2018 국정감사 일정

[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2018년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국정감사 일정 초안이 나왔다.

올해 산업위 국감은 1010일부터 29일까지 일정으로 진행되며 산업통상자원부 중 산업·통상분야와 특허청이 첫날인 10일 수요일에 국감을 받게 되며 11일에는 산업부 중 에너지분야, 12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감이 예정돼 있다. 공사 및 공공기관들은 15일부터 본격적으로 국감에 들어간다.

기관 및 공사들의 국감 역시 에너지분야와 산업을 나눠 진행한다. 먼저 에너지분야는 자원과 전력, 원전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전력부문의 경우 한국전력과 자회사 국감일정을 달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15일에는 자원부문인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대한석탄공사 한국광해관리공단 강원랜드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석유관리원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에너지재단 등이 배정됐다.

16일에는 전력부문으로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 한국전력기술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 한전 국제원자력대학원 대학교 등이며 18일에는 원전부문인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및 발전자회사의 국감이 예정돼 있다.

22일과 23일에는 산업 및 중소기업분야의 국감이 진행되며 29일 산업부의 종합국감으로 2018년 국정감사 일정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