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가 주최한 제21회 가스안전포스터 공모전에서 초등부 대상(안소현 함지초3) 포스터.
대성에너지가 주최한 ‘제21회 가스안전포스터 공모전’ 초등부 대상(안소현 함지초3)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조재강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 강석기)는 13일 대구시, 경산시 및 고령군 소재 초··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21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의 입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은 156개 초··고등학교에서 총 1,625점의 작품이 응모됐다. 영예의 개인전 대상은 △초등부 안소현(함지초 3) △중등부 곽민지(동변중 2) △고등부 육정민(경명여고 2)이 각각 선정됐으며 단체상 금상은 다사중학교가 선정됐다. 각 부문별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제 21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초등부>
△대상 안소현(함지초 3)
△금상 김소은(매호초 2)
△은상 남우담(월암초 5), 이서준(매동초 5)
△동상 김민서(함지초 6), 이하민(월암초 4), 이승은(욱수초 6)
△장려상 구세은(매호초 1) 외 4명
△가작 성예준(경동초 3) 등 300여명

<중등부>
△대상 곽민지(동변중 2)
△금상 장다해(동도중 2)
△은상 김경민(덕원중 2), 오현진(운암중 3)
△동상 김부민(화원중 1), 이예나(운암중 3), 김한별(다사중 3)
△장려상 김동혁(동평중 3) 외 4명

<고등부>
△대상 육정민(경명여고 2)
△금상 김민경(덕원고 1)
△은상 권나영(경북예고 1), 소지윤(시지고 1)
△동상 주혜진(시지고 1), 신예지(혜화여고 1), 강채원(경명여고 2)
△장려상 강다현(혜화여고 1) 외 4명

<단체상>
△금상 다사중학교 △은상 매호초등학교 △ 동상 함지초등학교

개인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교육감 표창과 상금(초··고등부 각 50만원), 단체상 금상 수상 학교는 대성에너지 대표이사 표창과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입상한 개인과 단체에 총 1,800여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시상한다. 선정결과는 대성에너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 대성에너지 본사 3층에서 열리며 수상작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 국채보상공원 전시회를 시작으로 시·구·군청사 및 도서관 등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대성에너지가 주최하고 대구광역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가스안전 공모전은 1998년부터 매년 개최돼 청소년들의 도시가스 안전의식 향상과 문화예술 창작환경 지원을 위한 지역의 대표적인 안전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