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준 동서발전 CEO, R&D 우수 中企 현장 방문
박일준 동서발전 CEO, R&D 우수 中企 현장 방문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연구개발 제품 생산 현장 견학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앞줄 좌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앞줄 좌 5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13일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중소기업 (주)마이크로원(대표 전혁수)을 방문해 근로자를 격려하고 기업 관계자로부터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한 마이크로원은 지난 2006년 설립된 대기오염 방지설비 제조업체로 환경부가 주관하는 녹색기술 인증 및 녹색제품 인증을 취득한 중소기업이다.

동서발전은 마이크로원과 함께 2016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바이오매스 연료 저장고내 날림먼지 포집용 필터 및 환경개선 기술개발’ 연구 과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집진 설비의 성능이 크게 개선(약 93% 감소)됐다.

해당 설비기술은 국내 바이오매스 발전소 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하고 시장규모가 약 1,800억원에 이르러 사업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마이크로원 대표로부터 대기오염 방지설비산업 전망, 회사 현황을 듣고 연구 개발을 진행한 소감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연구개발 제품의 생산 현장을 방문해 기업 근로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양사가 함께 연구개발 과제를 진행해 사업장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해당 기술 관련 특허 2건을 등록했을 뿐 아니라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뤘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현재 52건의 중소기업 연구 과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모델을 개발하고 강소기업 육성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