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충북TP, 사업화신속지원사업 첫걸음
중기부·충북TP, 사업화신속지원사업 첫걸음
  • 홍시현 기자
  • 승인 2018.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BI 기업 발굴 및 지원
‘첫걸음지원 컨설턴트-기업 매칭DAY’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첫걸음지원 컨설턴트-기업 매칭DAY’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 충북TP)가 지난 12일 충북TP에서 충북지역 사업화신속지원(Fast-track)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첫걸음지원 컨설턴트-기업 매칭DAY’을 개최했다.

첫걸음지원 프로그램은 우수한 BI(Business Idea) 기업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지역 내 창업보육 전문기관(대학 창업보육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의 추천 및 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20개의 우수 BI 기업을 발굴했고 그 첫 신호탄을 이번 행사를 통해 알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의 BI 구체화와 함께 맞춤형 전략수립을 위해 민간전문 컨설턴트와 1대1 현장상담, ‘투자자가 바라보는 성장하는 BM’ 주제의 특강을 병행해 창업 초기기업의 정착에 필요한 정보 공유가 이뤄졌다. 이후 각 기업별 기업진단 및 BM((Business Model) 코디네이팅이 진행돼 창업기업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 제시와 우수한 BM 발굴 기업의 지원 내용 설명도 이뤄졌다. 

김진태 충북TP 원장은 “사업화신속지원사업으로 지역 창업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BI가 기업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충북TP는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