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수 한전KPS 경영관리본부장(좌 3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수 한전KPS 경영관리본부장(좌 3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PS(사장 김범년)는  20일 2018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을 획득했다.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주관하는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모범기준을 달성한 우수기관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평가는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2개 부문, 16개 항목, 36개 지표에 대한 심사과정을 거쳐 결정됐다.

한전KPS는 능력과 성과중심의 합리적 인재관리, 사내자격제도와 연계한 역량별·수준별 인재육성체계 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범년 사장은 “국가경제 발전의 근간인 전력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책임지는 공기업으로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인적자원개발시스템의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PS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는 2021년까지 3년 간 ‘Best HRD' 인증로고 사용, 고용노동부 정기 근로감독 면제, 인증기관 우수사례 홍보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