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R&D 제1차 기획전략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에너지 R&D 제1차 기획전략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 이하 에기평)은 2일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에너지 산업육성을 위한 ‘에너지 R&D 제1차 기획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19년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 도출을 위한 기획자문그룹(일반자문단) 및 기획위원회 구성에 따른 착수회의로 에기평은 지난달 공개 공모 및 산·학·연 전문가 추천을 받아 외부 선정위원회를 통해 기획자문그룹과 기획위원 221명을 구성했다.  

이날 에기평은 임춘택 에기평 원장 취임 후 수립한 ‘에기평 혁신방안’을 설명하며 기획자문그룹 및 위원들에게 R&D 투명성 제고와 개방성 강화를 강조했다. 또한 2019년 기획 방향을 추격형 R&D 한계 돌파를 위한 고부가가치 첨단 기술성과 글로벌 시장진입 가능성을 중심으로 제시하고 전문가들과 미래에너지 산업육성 및 재생에너지 확산 등 에너지전환 정책과 산업계 수요를 다양하게 논의했다.

에기평은 기획전략회의를 총 4회 개최할 예정으로 중장기 정부 정책방향 및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2019년 기획에 반영해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합하고 에너지 신산업 육성 등 미래 먹거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기획 일정은 기획주제 발굴, 과제 기획, 공청회 등을 거쳐 과제 검증 후 오는 12월에 공모해 2019년 4월에 과제 착수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