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집단에너지협회
김응식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맞이해 한국집단에너지협회 임원과 회원을 대표해 축하드립니다.

지난 2004년 설립된 한국집단에너지협회는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해 발전효율이 높고 탄소와 미세먼지를 거의 배출하지 않아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높으며 수요지 인근에 위치해 대규모 송전선로 및 장거리 연료 배관이 필요 없는 대표적분산형전원인 집단에너지(지역난방)를 보다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며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보급확대에 노력해 왔습니다.

집단에너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민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의 전달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에너지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정부는 집단에너지의 편익과 효용성을 인정해 국정운영5개년 계획 및 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분산형전원 확대 및 지원 강화 내용을 포함했으며 에너지전환정책 성공의 주춧돌이 될 집단에너지의 위상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집단에너지에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고 좋은 기사를 많이 써주시길 기대합니다.

투데이에너지가 에너지산업의 전문 언론사로서 보다 거시적인 안목으로 에너지산업의 전향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중추 언론으로 거듭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20주년을 축하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