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홍권표 상근부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는 국내외 최신 에너지 종합 정보지로서 1998년 창간한 이래 국내외 최신 에너지 관련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도해 왔음은 물론 업계와 국민 공통의 이익을 연계하면서 업계의 현장애로를 발굴해 타개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오신 것에 대해 업계를 대신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국, 프랑스 등 OECD 국가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탈석탄 동맹은 2030년까지 석탄화력을 발전원에서 퇴출시키기로 선언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발족된 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자 하는 ‘RE(Renewable Energy) 100’ 기업과 REBA(Renewable Energy Buyers Alliance)기업들은 자가 사용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함은 물론 협력기업들에게도 재생에너지로 납품할 것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그린라운드 대응측면까지 고려해 보면 2030년 재생에너지 20%조차도 부족할 수 있으며 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전환은 무역거래 물품을 재생에너지로 제조해야 하는 국가 생존차원의 필연적인 과제라고 하겠습니다.

국민들께서는 국가경제의 주체라는 인식하에 재생에너지 전환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에너지업계의 중추언론으로서 앞으로도 에너지전환에 선도적이고 지속적인 역할을 담당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