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소산업협회
장봉재 회장

[투데이에너지]정론직필로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협회 회원사를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에너지분야의 선두주자로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보도와 합리적인 비판 그리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정론지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해 오신 투데이에너지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는 지금 환경오염과 자원고갈로 인해 보이지 않는 에너지 전쟁을 치루고 있습니다.

이에 기존 화석연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친환경 청정에너지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대안으로 수소를 꼽고 있고 세계 각지에서 수소를 활용한 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산업육성을 위해 관련 분야 기술개발을 활발히 추진 중에 있습니다.

우리 정부 또한 이 흐름에 발맞춰 플랫폼 경제 구현을 위한 3대 전략투자분야 중‘수소경제’를 선정해 수소에너지 사회 진입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변혁이 필요한 이 시점에 우리 협회는 수소산업 소식을 대변하는 투데이에너지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수소에너지의 도입·보급에 공헌하며 산업과 정책의 바람직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교두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해외 단체 및 학회 등과도 상호지원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수소산업을 조기에 발전시키기 위한 선도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시 한번 투데이에너지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더욱더 성장·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