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미국 메이저리그 NLDS 공식 후원
두산, 미국 메이저리그 NLDS 공식 후원
  • 김병욱 기자
  • 승인 2018.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일환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두산은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이하 NLDS)를 공식 후원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북미지역에 사업장을 둔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두산산업차량, 두산퓨얼셀 등 계열사들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4일 시작하는 NLDS 기간 동안 미국 전국 중계 채널인 폭스(FOX)와 MLB 네트워크, 온라인 채널인 MLB.com, 소셜미디어를 통해 두산 로고 노출 등 활발한 브랜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두산인프라코어와 두산산업차량은 이번 NLDS 기간에 맞춰 북미지역에 다양한 제품을 알리는 새로운 TV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두산은 지난해 내셔널리그와 함께 양대 리그인 아메리칸리그의 디비전시리즈(ALDS)를 후원하면서 MLB와 인연을 맺었다. 올해는 MLB 리그 후원 외에 뉴욕 양키스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구단 후원에도 참여했다.

두산은 야구 뿐 아니라 골프, 축구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세계 남자 골프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디 오픈’을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축구의 본고장 유럽에서 체코리그 5회 우승을 달성한 ‘FC 빅토리아 플젠’을 2009년부터 후원하고 있다.

두산의 관계자는 “MLB 후원 2년째를 맞아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외 고객들과 소통의 폭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