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특집]에너지분야 최고 매체 되길
[창간특집]에너지분야 최고 매체 되길
  • 투데이에너지
  • 승인 2018.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
고근환 상근부회장

[투데이에너지] 에너지분야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에너지업계를 선두하는 전문지로써 정진해 온 투데이에너지의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에너지절약에 대한 인식변화에 따라 전 세계가 고효율, 친환경적 신재생에너지의 개발과 보급·확산에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에너지정책 역시 원자력과 석탄화력을 근간으로 한 가격 및 효율성 위주 정책에서 탈원전, 탈석탄이 기반이 된 고효율산업구조로 바꾸는 에너지정책의 방향 전환이 예고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이 매우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 어느 산업국가보다도 에너지의 해외의존도가 높은 에너지다소비 국가입니다. 이러한 국가 상황을 고려할 때 에너지절약은 우리의 발전과 생존을 위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숙명과도 같은 것입니다.

이런 중요성의 연장선에서 ESCO사업은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을 추구함으로써 에너지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함께 이룰 수 있는 탁월한 방법으로써 공공기관, 산업체, 민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에너지사용자의 인식 전환과 에너지절약사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기술은 널리 알려져야 하고 이러한 정보제공의 선두는 언론매체가 되어야 합니다.

창간 20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발전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