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
고봉식 회장

[투데이에너지] 우리나라의 가스 및 에너지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언론의 바른 길을 걸어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투데이에너지는 관련 산업의 성장 속에서 심도 깊은 현안 분석과 객관적 대안 제시를 통해 관련 업계의 훌륭한 조언자가 돼 왔습니다.

앞으로도 선진국 기술 및 산업동향에 대한 정보를 강화하고 환경친화적 기술 이용 확대방안을 공동모색하며 세계의 에너지 다변화 추세에 대비해 심층화된 분석 자료 제공 및 보도에 구심점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합니다.

최근 에너지기기 관련 산업은 에너지효율 향상 및 미세먼지 저감 정책, 국제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천연가스등의 청정에너지 선호증가와 함께 주요선진국은 다원화된 에너지활용과 더불어 보다 실용적인 에너지기기 개발·보급에 중점 투자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환경친화적 에너지시장 및 관련 기기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미래 차세대 산업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따라 우리 진흥회는 기존에 수행하던 연소기기 관련 업무 이외에도 환경 친화적인 고부가가치 제품 및 신재생 대체 에너지 이용기기의 개발·보급과 이와 관련된 국가표준개발, 경쟁력 제고 업무, 수출시장 활성화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투데이에너지는 미래지향적 가치를 추구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을 부탁하며 구독자에게 더욱 사랑 받는 신문이 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