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학회
김경원 회장

[투데이에너지] 투데이에너지 ‘창간 20주년’을 맞아 한국에너지학회 회원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년 동안 에너지분야의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문화 조성을 위해 애쓰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정부는 단계적 감축을 통한 탈원전, 재생에너지 공급 확대, 지역과 산업을 위한 보완대책 마련 등을 근간으로 하는 에너지전환 로드맵을 제시했으며 친환경과 안전을 기조로 국가 에너지체계의 개편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견표출과 갈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갈등을 극복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연구와 분석을 바탕으로 충분한 토론과 소통이 이뤄져야 합니다.

한국에너지학회는 에너지전환 정책과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하는 신재생·친환경 고효율에너지 확대와 바람직한 에너지믹스 변화에 대한 연구기능을 강화하고 산·학·연의 협력과 교류를 확대해 에너지분야 미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에너지분야 전문 언론으로서 충실한 정보의 전달로 에너지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으며 건강한 비판과 공정한 보도로 올바른 에너지 문화정착과 갈등해결에 많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날카롭고 공정한 시각과 현장감 넘치는 취재로 에너지분야 발전에 더욱 이바지함으로써 에너지분야 대표 정론지로 자리매김 하도록 기원 드립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