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국 한국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
임종국 한국가스공사 경영관리부사장.

[투데이에너지]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도언론의 외길만 걸어온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투데이에너지는 지난 20년간 천연가스를 비롯한 에너지 산업 주요 현안마다 건전한 비판과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면서 국내 에너지 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제 창간 20주년을 맞아 투데이에너지가 독자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해 21세기 에너지산업을 선도해 나갈 한 차원 높은 전문분야의 언론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도 미세먼지와 에너지 전환, 지구 온난화 등 최근 심각해진 세계 환경 이슈를 해결할 친환경 에너지로서 천연가스가 가진 장점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가스산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더해 우리나라는 에너지 해외 의존도가 높아 세계정세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만큼 국내 가스산업이 보다 경쟁력을 갖추고 비전 있는 미래 사업으로 진일보하도록 급변하는 국내외 에너지시장 동향과 신기술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독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써 한층 더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전문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투데이에너지의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